서울 한강뷰 호텔 어디가 좋을지 고민되시나요? 서울 5성 호텔은 대부분 위치와 뷰가 좋지만 특히 한강뷰가 멋진 호텔들이 있는데요. 한강뷰 추천 호텔과 함께 후기를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한강뷰 호텔 1,2,3위는?
한강뷰 호텔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특히 서울 5성급 호텔 대부분이 한강조망을 끼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많이 언급되는 1~3위 호텔은 어딜까요?
▼ 한강뷰 호텔로 네이버 후기를 검색해서 많이 나오는 키워드 정리해보면..

정리해보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서울 한강뷰 3대 호텔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 워커힐 호텔입니다. 3개 호텔 외에 서울 뷰 좋은 한강뷰 호텔에 대해서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비스타 워커힐
- 그랜드 워커힐
- 콘래드 호텔
- 시그니엘 서울
- 그랜드 하얏트 서울
- 그랜드 머큐어 서울
- JW메리어트 서울
비스타 워커힐 호텔
서울 한강뷰 호텔의 3대 대표 중 하나인 비스타 워커힐입니다. 한강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아차산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워커힐은 위치가 번잡한 시내 안보다는 약간 동떨어진 위치라 정말 ‘휴식을 위한 호캉스‘라는 느낌입니다.
뷰는 마운틴 뷰와 리버뷰, 트윈 리버뷰가 있는데요. 아차산 전망과 한강 전망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마운틴뷰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룸 중에서는 특히 코너 스위트룸에서 더 탁트인 한강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강뷰도 멋지지만 단풍철에는 아차산뷰도 멋진 비스타 워커힐입니다.
비스타 워커힐 후기
1) 아기, 엄마 등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후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서도 한강뷰 감상이 가능하고 유아풀이 있어 가족이 함께하기 좋습니다.
2) 스카이야드
스카이야드에서도 한강 전망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스카이야드는 족욕을 할 수 있는 풋바스 존이 있어 족욕하면서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비스타 워커힐에서 호캉스를 하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곳입니다.
3) 방문자 후기에서 보면 “뷰가 좋아요”와 “호캉스하기 좋아요”라고 말한 후기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랜드 워커힐
한강뷰 호텔로 유명한 그랜드 워커힐입니다. 그랜드 워커힐과 비스타 워커힐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랜드 워커힐이 좀 더 클래식한 분위기입니다.
지도에서만 봐도 한강이 딱 정면에서 잘 보일 수 밖에 없는 위치입니다. 뷰는 비스타 워커힐과 마찬가지로 마운틴뷰 즉 산 전망, 한강뷰를 선택할 수 있고 산 전망이 좀 더 저렴합니다.
최저가 예약방법: 네이버 가격비교,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그랜드 워커힐은 자연과 쉼을 컨셉으로 한 더글라스 하우스도 유명한데요. 더글라스 하우스는 13세미만 아동은 투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단위 고객은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그랜드 워커힐 후기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후기를 보면 객실, 피자, 조식, 아이, 한강, 호캉스, 클림트, 디럭스 등이 많이 언급됩니다.
1) 객실
오래된 호텔이고 2018년 리뉴얼해서 시설이 개선되었으나 약간 올드한 느낌이 있습니다. 대신 한강뷰 호텔 중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2) 피자
비스타 워커힐의 피자힐이 유명합니다. 콤비네이션 피자, 해산물 피자 등이 유명합니다.
3) 조식
더뷔페 조식은 비스타와 그랜드 워커힐 고객 모두 이용하는데 주말에 상당히 혼잡한 것을 빼면 음식 평가는 좋은 편입니다.
4) 클림트
그랜드 워커힐 빛의 시어터에서 클림프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23.3.5까지이며 티켓 구매 후 입장가능합니다.
5) 방문자 후기를 보면 “친절해요”, “호캉스하기 좋아요”, “뷰가 좋아요”라는 평이 많습니다.
콘래드 서울 호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으로 유명한 콘래드 호텔입니다. 한강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어 서울 한강뷰 호텔의 대표적인 호텔 중 하나입니다.
뷰는 씨티뷰와 리버뷰가 있습니다. 리버뷰가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코너 스위트룸에서는 더 멋진 한강 조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최저가 비교하기
콘래드 서울 후기
콘래드 서울 호텔 후기 중 많이 언급되는 내용은 조식, 한강, 뷔페, 호캉스, 제스트, 딸기, 커피, 라운지, 아트리오, 케이크입니다.
1) 딸기, 아트리오
특이하게 ‘딸기’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콘래드서울 호텔의 아트리오에서 하는 딸기뷔페(예약↗) 때문입니다. 매주 주말 점심에 운영되고 있으니 주말에 호캉스 즐기는 분들은 딸기뷔페를 즐긴 뒤 숙박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조식뷔페, 제스트
조식뷔페는 제스트에서 운영되는데 조식으로 유명한 호텔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조식이 중요한 분들은 전에 포스팅한 서울 호캉스 호텔 글을 참고하세요!
3) 방문자 후기에 보면 “친절해요”와 “뷰가 좋아요”라는 평이 많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호텔
고층에서 보는 뷰가 환상적인 시그니엘 서울 호텔입니다. 뷰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호텔이지만 가격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가족 단위보다는 연인, 부부가 함께 할 때 추천하며(가족 단위인 경우에는 롯데호텔 월드를 추천합니다) 한강뷰, 씨티뷰, 롯데월드를 내려다보는 뷰가 정말 멋집니다.
롯데월드타워 76층~101층이 시그니엘 서울 호텔입니다. 17년에 개관해서 룸컨디션과 시설도 새 호텔급입니다.
최저가 예약방법: 네이버 가격비교,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한강전망 욕조에서 목욕하는 것이 시그니엘 서울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일 것 같은데요. 프론트에서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한강 전망 욕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후기
후기를 보면 라운지, 조식, 사진, 호캉스, 롯데월드 등을 많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
투숙객 전용 라운지 79층 살롱 드 시그니엘이 있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능하며 커피 등 간단한 음료, 스낵이 제공되며 샴페인은 오후 5시~8시 에브리씽 딜라이트 타임에 제공됩니다.
라운지 음식이 화려한 곳들도 있는데 그렇진 않은 편이고 야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2) 조식
81층 STAY 뷔페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미슐랭 1스타를 받은 파인 다이닝입니다. 시그니엘이 서울 5성 호텔 중에서도 고가호텔이라 기대를 많이 하시는데 음식 종류 자체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3) 사진
창가에 앉아 창밖의 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집니다. 라운지도 분위기가 멋지고 사진이 잘 나옵니다.
4) 방문자 후기는 “뷰가 좋아요”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남산뷰와 한강뷰를 선택할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입니다.
서울 한강뷰 호텔이긴 하지만 남산뷰가 더 특색있습니다. 특히 벚꽃 필 때의 남산 전망은 정말 멋집니다. 가격은 다른 호텔들과 마찬가지로 산 전망이 약간 저렴합니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를 내려다볼 수 있는 그랜드 스위트룸의 뷰도 좋습니다.
최저가 예약방법: 네이버 가격비교,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후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후기에서는 아이스링크, 수영장, 라운지, 조식, 남산, 뷔페, 갤러리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1) 아이스링크
야외 수영장이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꾸며집니다. 아이스링크는 별도로 입장료가 있으며 투숙객은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아이스링크 구경만 하려면 투숙객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아이스링크 패키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2) 수영장
수영장은 겨울보다 여름에 좋은데요. 그 이유는 규모가 큰 야외 수영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영장 호텔 내용을 참고하세요.
3) 라운지
조식은 7시에서 10시까지, 데이타임 스낵은 11시에서 17시, 칵테일 타임은 18시부터 20시까지입니다. 만 13세 이상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타임의 치즈케익, 호두쿠키가 맛있고 칵테일타임에는 핫푸드가 추가되는데 음식에 대한 만족도는 호불호가 있습니다.
4) 조식 뷔페: 더 테라스
1층 더테라스 뷔페에서 조식이 진행됩니다. 메뉴가 아주 다양하진 않지만 맛이 괜찮다는 평이며 특히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쌀국수가 별미입니다.
5) 갤러리: 로비1층 카페
갤러리에서 낮에는 애프터눈 티(2인 기준 12만원)를 즐길 수 있고 저녁에는 19시부터 재즈공연을 합니다. 애프터눈 티 디저트가 고급스럽고 맛있다는 평가입니다.
6) 방문자 후기는 “친절해요”와 “뷰가 좋아요”가 많습니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역 근처 서울 드래곤시티에 그랜드 머큐어, 이비스 스타일, 노보텔 앰배서더가 모여있습니다.
뷰는 워커힐처럼 한강이 바로 앞에 보이는 뷰는 아니지만 그래도 룸에 따라 넓게 트인 한강뷰를 볼 수 있습니다.
한강뷰가 가장 중요하다면 앞서 이야기한 비스타, 그랜드 워커힐이 더 좋습니다. 그랜드 머큐어 서울은 그 외에 용산역이라는 위치와 내부 시설, 자녀 동반이 가능한 라운지 해피아워, 애견동반이 가능한 펫프렌들리 서비스 등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후기
후기를 살펴보면 객실, 호캉스, 라운지, 조식, 수영장, 주방, 해피아워 등에 대한 언급이 많습니다.
1) 객실: 주방, 세탁 시설
객실에는 기본적인 시설뿐만 아니라 세탁기, 전자레인지, 냉장고 심지어 밥솥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1박 이상 투숙해야 하는 경우 정말 유용합니다.
2) 라운지: 조식, 티 브레이브, 해피아워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라운지의 티 브레이크는 11시에서 17시, 이브닝 칵테일 해피아워는 17:30에서 19:30까지입니다.
해피아워에는 라운지 치고 메뉴가 상당히 다양한 편입니다. 보통 라운지 해피아워는 핑거푸드 위주라 식사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경우가 많지만 거의 식사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음식이 정리된 후에도 앉아서 남은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라운지 입장이 가능한 것 또한 가족단위 호캉스 고객에게는 큰 장점입니다.
프리미엄 스위트룸 이상 객실 및 EFL이 포함된 룸 패키지 이용고객은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고, 그 외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권(티브레이크, 해피아워, 조식) 1인당 66,000원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머큐어 서울에서 호캉스를 즐길 때는 라운지 이용권은 꼭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3) 방문자 후기는 “호캉스하기 좋아요”가 가장 많습니다.
JW메리어트 서울
조식이 맛있는 뷔페로 추천했었던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입니다. 신라호텔 조식과 더불어 추천하는 조식 뷔페가 맛있는 호텔이며 서울 호캉스 호텔로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주말, 연휴에는 체크인 줄이 매우 깁니다.
뷰는 씨티뷰와 한강뷰가 있습니다. 시티뷰가 한강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예약시, 체크인 시 객실뷰도 미리 확인하세요.
최저가 예약방법: 네이버 가격비교,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JW메리어트 서울 후기
조식 뷔페 플레이버즈, 호캉스, 더라운지 딤섬에 대한 후기가 많습니다.
1) 조식 뷔페: 2층 플레이버즈
JW 메리어트 서울에서 즐기는 호캉스의 백미는 조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맛도 좋은 편입니다.
2)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의 티타임은 14시에서 16시, 해피아워는 16시 30분에서 20시 30분입니다. 해피아워에는 핫푸드로 한식도 포함되어 있어 메뉴가 알찹니다.
3) 8층 더라운지 : 애프터눈 티, 딤섬
더라운지에서 애프터눈 티세트와 딤섬 세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딤섬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딤섬코스가 4.4만원부터 시작하며 기본 7개가 나옵니다. 4.4만원 세트는 런치만 가능하며 딤섬 10개 나오는 코스는 6.4만원입니다.
4) 방문자 후기는 “친절해요”가 가장 많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기가 막힌 욕실뷰
한강뷰 호텔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후기들을 워드클라우드로 요약하여 많이 언급되는 키워드들 위주로 소개했는데요.
한강뷰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 워커힐, 콘래드 호텔뿐 아니라 고층에서 탁 트인 한강을 볼 수 있는 시그니엘, 한강에 비교적 가까운 위치인 JW 메리어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호텔의 후기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23년에는 실내 마스크도 해제되기 시작하니 더 즐거운 호캉스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