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기존의 정기예금과 다른 독특한 구조를 가진 금융상품입니다. 이 정기예금 상품은 당장 필요한 소비나 투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예금 가입 즉시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상품의 특징과 장단점, 사용자 후기를 통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특징
- 예금 기간: 기간은 3개월 혹은 6개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자율: 연 3.5%의 세전 금리를 적용하며, 선이자를 받는 것과 기간이 짧은 것을 감안하면 매력적인 이율입니다.
- 예금 금액: 1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자 지급 방식: 가입 즉시 이자를 선입금합니다. 이자에 대한 세금은 추후 공제하게 됩니다.
- 예금자 보호: 당연히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보호 한도는 1인당 최고 5천만 원입니다.
- 개설 방법: 토스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
1. 토스 앱으로 들어갑니다. 우측 하단의 세줄을 누르고 계좌>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하단의 내 이자 계산해보기를 선택합니다.
3. 금액과 기간을 설정하여 이자를 계산해봅니다.
1) 금액을 선택합니다. 100만원에서 10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2) 기간을 선택합니다. 3개월과 6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설정한 금액과 기간을 통해 계산된 이자를 확인합니다. 5천만원을 3개월 보관할 경우 44만원 정도의 선이자가 지급됩니다. 이자는 세전 금액이며 이자소득세 세금은 만기 시 공제하게 됩니다.
4) 다음을 눌러 가입을 진행합니다.
4. 정기예금 가입 금액과 기간을 제대로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1) 금액과 기간을 확인합니다.
2) 이자 금액을 확인합니다.
3) 만기일에 부과되는 세금 금액을 확인합니다.
4) 돈 보관하고 이자 받기를 눌러 가입을 진행합니다.
토스뱅크 정기예금 사람들 후기
- 💬180만원을 예치하여 즉시 15,879원의 이자를 받았는데 상당히 좋았다.
- 💬선입금의 장점이 있지만 이 상품의 이자율이 다른 정기예금 상품에 비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이율이 높은 다른 은행 정기예금이 나을 수도 있다
- 💬미리 이자를 받아서 재미있지만 별다른 이득이 없는 것 같아서 해지했다.
장단점
장점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예금 가입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짧은 기간에 비해 적당한 이율과 선입금의 매력이 있습니다.
단점
이 상품의 단점은 만기 때까지 저축을 유지할 동기가 떨어져서 중도해지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만기 시에는 세금을 추가적으로 공제해야 함에도 미리 받은 이자를 쉽게 써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중도해지 시 금리
- 1개월 미만: 연 0.1%
- 1~3개월 미만: 연 0.3%
- 3~6개월 미만: 가입시점 기본 금리 × 50% × (경과일수/계약일수)
결론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기존 예금 상품과 비교하여 이자의 선입금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가입 즉시 이자를 지급하여 소비나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짧은 기간과 선입금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이율입니다. 그러나 저축 목적이라면 다른 정기예금 상품보다 이율이 낮고 받은 이자를 미리 써버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개인의 판단과 투자 성향,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